안녕하세요. 엑셀로 기본적인 문서를 작업하다 보면, 한글이나 워드와 다르게 셀안에 데이터를 입력하면서 조금 다른 차이를 발견하게 되실텐데요, 그중 하나가 엑셀에서 줄바꾸기를 하려고 엔터를 치면 다음 셀로 칸이동이 된다는 것입니다. 한글에서 엔터를 치면 다음칸으로 이동하는 줄바꿈의 역할을 해주지만, 엑셀에서는 셀이동을 한다는 것이죠.

 

 

오늘 엑셀에서 줄바꾸기 2가지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한 셀안에 글씨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셀 영역을 무시하고 입력이 됩니다. 칸을 나누어 아래 방향으로 엑셀 줄바꿈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엑셀에서 줄바꾸기

 

우선 보기좋게 행사이즈를 조절하여 넓혀봤어요. 첫 화면보다 깔끔하지만, 행넓이가 너무 길다 보니 깔끔하지 않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이럴때 엑셀에서 줄바꾸기를 하려면 단축키를 많이 사용합니다.

 

엑셀에서 줄바꾸기

 

줄을 바꾸려는 자리에 마우스로 커서를 두고 단축키 alt + enter 를 입력해주면 다음 행으로 내려가게 되죠. 열높이는 길어지지만, 대신 엑셀 줄바꿈을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단축키 사용입니다. 정말 엑셀 다룰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므로 이 단축키는 외워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엑셀에서 줄바꾸기

 

 

이번에도 똑같이 텍스트를 입력한 후, 단축키가 아닌 엑셀 메뉴를 활용해보도록 할께요. 홈 메뉴에서 텍스트 줄바꿈이라는 메뉴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엑셀에서 줄바꾸기

 

셀안에 모든 데이터가 입력되었는데요, 셀의 행넓이가 좁다 보니 상대적으로 열의 길이가 상당히 늘어났어요.

 

엑셀에서 줄바꾸기

 

행의 넓이를 조절해주면 자연스럽게 행 넓이에 맞추어 줄바꿈되는 기능이라, 단축키와 조금 다른 방식으로 엑셀 줄바꿈을 할 수 있답니다.

 

엑셀에서 줄바꾸기

 

엑셀에서 줄바꾸기 방법은 어렵지 않으나 엑셀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꼭 알아두셔야 할 기능중 하나에요. 엔터만 입력하면 셀이동만 되기 때문에, 꼭 alt키와 함께 엔터키를 눌러서 줄바꿈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