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글표 디자인을 위해,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한글 표 테두리를 진하게 함으로써 조금더 표를 강조할 수 있어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막상 한글표 그리기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처음에 어려울 수 있는 작업입니다. 쉽게 설명드려볼테니 그대로 따라해보세요^^

 

 

우선 한글 표를 그려야 겠지요? 편집 메뉴에서 표그리기를 찾아 표를 그려주세요.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한글 표를 그리고 나서 표 전체를 블록잡아주시고 오른클릭하여 표테두리/배경에서 각 셀마다 적용 메뉴를 클릭!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표 테두리/배경을 편집할 수 있는 팝업창이 나오는데요, 테두리 탭에서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적용을 해보도록 할께요. 테두리 종류에서 선은 그대로 두시고, 굵기를 진하게(두껍게) 선택해주셔야 해요. 저는 0.4mm로 선택해볼께요.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그리고 나서 한글 표 테두리 범위를 정해주셔야 하는데 저는 바깥쪽 모두를 선택했어요. 미리보기를 통해 확인해보시고, 설정버튼까지 마칩니다.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처음표와 달리 테두리가 진해진 것을 볼 수 있죠? 이렇게 마무리 하셔도 좋구요, 헤더 부분을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로 별도 적용해볼까요?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우선 적용하려는 범위를 블록잡고 처음과 마찬가지로 오른클릭하여 표/테두리 편집창을 찾아주세요.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이번엔 굵기를 1mm로 더 두껍게 선택해보았어요. 제가 범위를 잡은 표에서 이미 위, 왼쪽, 오른쪽 선은 진하게 테두리가 잡혀 있고요, 하단에만 1mm 두께로 진하게 적용하면 되니, 아래모양을 선택해주시면 되겠네요.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헤더부분이 확실히 강조된 표가 완성되었죠? 이렇게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적용하는 것은 테두리 뿐 아니라 원하는 표의 어떤 선이든 가능하니, 자유자재로 진하게, 두껍게 적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한글 표 테두리 진하게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