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방법

 

컴퓨터 사용하다가 보면 바탕화면의 아이콘 변경을 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개인 사용의 편리함을 위해서 변경할 수도 있구요.. 또 요즘에 이쁘고 귀여운 아이콘이 많으니 바꿔서 사용하면 좀 더 쾌적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저는 일단 스타크래프트 바탕화면 아이콘을 가지고 변경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와 같은 표시가 나타나는데요. 아래에 있는 속성을 클릭해 주셔서 다음화면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메뉴 아래 가운데에 있는 아이콘 변경을 클릭하면 원하는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목록에서 아이콘 선택을 하면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윈도우가 기본으로 제공하는 아이콘이 다양하거나 특별히 이쁘지가 않거든요. 그럴땐 무료로 제공해주는 아이콘을 받아서 이용하면 됩니다.

 

 

아이콘 파인더라는 홈페이지인데요. 다양한 아이콘들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다운 받은 아이콘으로 원하는 바탕화면 아이콘으로 구성할 수 있게 되겠죠.

 

 

 

폴더의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방법은 조금 다른데요. 마우스 오른쪽 누르고 속성까지는 같은데 위치가 조금 다릅니다. 상단 탭에서 사용자지정을 누르면 아래에 아이콘 변경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살짝 원하는 아이콘으로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이정도면 간단하게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할 수 있으실거에요.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