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엑셀 데이터로 작업을 하다 보면 엑셀로 필터를 잡게 될때가 있어요. 문서작업 중 행이나 열을 숨기고 작업하다가 최종적으로 원하는 형태를 만들었을 때 숨겨진 셀을 제외한 형태로 파일을 보고 싶다면? 이럴때 엑셀 보이는 셀만 복사 하는 방법을 통해 보이는 셀만 붙여넣으면 딱 좋겠죠?

 

 

아래 보이는 표를 그대로 ctrl+C(복사), ctrl+V(붙여넣기) 하면 숨겨진 셀까지 다 같이 복사되기 때문에 오늘은 엑셀 보이는 셀만 복사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할께요.

 

엑셀 보이는 셀만 복사

 

우선 복사하려는 표 전체를 블록잡아 선택하시고, 홈 메뉴에서 찾기 아이콘을 찾으신 후 이동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엑셀 보이는 셀만 복사

 

이동 옵션을 선택하면 다양한 종류의 메뉴들이 활성화 되어 있는데요. 저희는 '화면에 보이는 셀만' 이라는 내용을 찾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엑셀 보이는 셀만 복사

 

 

보이는 셀만 복사되어 영역이 잡혀있는데요, 화면에 보이는 셀만 영역을 지정해둔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ctrl+C(복사)를 해주셔야 해요.

 

엑셀 보이는 셀만 복사

 

원하는 시트, 또는 원하는 셀에 엑셀 보이는 셀만 복사한 값을 붙여넣어 주면 보이는 셀만 복사된 것이 보이시죠? 위의 표는 6번셀과 8~10번셀이 숨겨져서 안보이는 상황인데요 하단에 표는 순서대로 나열된 것을 보면 보여지는 셀만 복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엑셀 보이는 셀만 복사

 

이렇게 메뉴을 통해서 보이는 셀만 복사하는 방법이 있지만, 자주 사용하신다면 단축키를 사용하여 보이는 셀을 지정하는게 더 쉽겠죠? 앞서 설명 드렸던 방법은 홈메뉴에서 찾기, 이동옵션을 선택하여 화 면에 보이는 셀만 을 선택하고 확인했다면!

 

이 과정을 조금 쉽게 할 수 있는 단축키는 alt+; 입니다. alt 키를 누르고 ; 누르면 엑셀 보이는 셀만 복사가 되니 단축키를 외우면 더 쉽게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원하는 방법으로 익숙하게 보이는 셀만 복사하시면 임무 완수! 도움 되셨길 바래요~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