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가족이 줄어들어 가는데서 한꺼번에 많이 사는게 낭비일때가 많은데요. 그래도 아직도 뭔가 음식을 한꺼번에 많이 사야 마음이 든든한건 변함이 없는거 같아요. 고구마는 저희 부모님도 겨울에는 한박스씩 사서 드시더라구요. 이런 고구마도 당연히 유통기한이 있는데요. 고구마 유통기한과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모든 음식은 조금씩 사서 바로 먹는게 좋은건 다 알고 있죠. 심지어 쌀도 그렇다고 하니깐요. 삶거나 조리한 고구마는 5일 이내로 먹는게 가장 좋습니다. 당연히 보관상태에 따라 차이가 나긴 하겠죠. 조리하지 않은 일반 고구마는 2~3개월 정도 보관하는 것은 괜찮다고 합니다. 3개월 정도 후에는 싹이 난다고 하네요. 

 

 

 

감자와 고구마는 싹이 난다고 해서 바로 못먹는 것은 아닌데요. 그래도 싹이 나기전에 먹는 것을 권장하니깐요. 고구마를 대량 구매 하실때는 양이 3개월은 넘지 않게 해주세요. 다음으로는 고구마 보관방법인데요. 고구마는 햇빛이 들어오지 않은 서늘한 장소에서 보관하는게 기본입니다.

 

 

 

서늘한 장소를 택했다면 습기를 줄여줘야 하는데요. 고구마 한줄씩 신문지를 깔아주고 박스는 입구를 열어서 보관하면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유통기한에 대해 한줄 요약을 한다면 생고구마는 보관 상태에 따라 3개월, 조리한 고구마는 5일 정도 입니다. 그리고 고구마 싹은 인체에 유해하지는 않으니깐 살짝 제거하고 드시면 됩니다.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