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10년 넘게 하드렌즈를 착용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눈에 조금은 민감한 편입니다. 하드렌즈를 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작은 먼지 하나에도 너무 아파서 눈을 뜨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눈물이 흐르는데요, 그 과정에서 눈을 비비다 보면 눈이 충혈되거나 출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어요.

 

 

눈 실핏줄 터짐 증상도 그렇게 렌즈때문에 발생한 적이 있는데, 처음에 어찌나 놀랐는지 물라요. 저는 몰랐지만 주변에서 눈에서 피가 난다는 말을 듣고 거울로 보니 흰자가 빨갛게 물들었더라구요.

 

 

눈 실핏줄이 터지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우선 저처럼 렌즈등을 통해서 손으로 문지르다가 렌즈로 인해 외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외적으로 눈에 상처를 주는 것은 상당히 위험한 일이기 때문에 눈은 만지지 않는 것이 기본이지만,

 

 

비슷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되도록이면 눈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이렇게 손으로 자꾸 만지다 보면 결막염에 걸리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눈에 이상신호가 감지되면 병원을 가셔서 처방을 받도록 합시다.

 

 

몸이 극도로 피곤할때도 눈이 충혈되면서 빨개지는데요, 심해지면 눈 실핏줄 터짐 증상이 발생할수도 있어요. 실제로 저희 어머니가 피곤하면 한쪽 눈에 실핏줄이 터져 가족들이 깜짝 놀라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어머니 당사자는 말해주니 아시더라구요. 그만큼 고통은 동반되지 않으나 몸이 주는 신호라 생각하고 반드시 휴식을 해야 합니다.

 

 

사소한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안압이 올라 눈 혈관이 터지는 경우가 발생하거나, 높은 산에 올라 압력때문에 눈이 견디지 못하고 눈 실핏줄 터짐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눈에서 피를 보는 증상이 자연스러운 것은 아니기 때문에, 우선 놀라지 마시고 휴식을 취하시면 1주정도 이후 괜찮아 지실것 같아요. 혹시라도 불안하다면 병원가서 진단해 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