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어플은 카카오톡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역시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제일먼저 카톡 앱을 설치했던 기억이 있어요. 심지어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어려울것이라 생각했던 저희 부모님께서도 카톡 메신저 하는 재미에 빠져 있으시더라구요.

 

카카오톡은 PC에서 사용하던 기존의 메신저 기능을 핸드폰에서 구현한 앱인데요, 처음 출시부터 지금까지 카톡의 성장은 어마어마한것 같습니다. 계속 사용자의 불편함을 개선해주고, 더 좋은 기능을 곁들임으로써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죠.

 

 

카카오톡은 핸드폰번호를 기반으로 친구로 연결하는 방식인데요, 새로운 사람의 핸드폰 번호를 저장하고 나면 카톡에 새로운친구로 바로 뜨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연동되고 있어요. 이런 과정속에서 마음에 드는 친구라면 그대로 소통하겠지만, 원치 않는 친구를 숨김, 차단 또는 삭제함으로써 소통을 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만약 카톡 친구삭제를 했다가 복구하고 싶어 진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친구삭제를 어떤 방식으로 했느냐에 따라 조금씩 방법이 달라진다고 볼 수 있어요. 우선 카톡 메뉴 첫번째탭 하단에서 플러스모양을 선택합니다.

 

카톡 친구삭제 복구

 

친구를 추가한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되는데요, 카톡 친구삭제 복구를 위해서 우선 카카오톡 ID를 알고 있다면 ID를 추가하거나, 또는 연락처를 추가함으로써 친구를 연동해올 수 있습니다.

 

카톡 친구삭제 복구

 

아마 이런경우라면 보통 카톡 친구삭제를 번호에서 지웠을 경우에 해당하는 상황인데요, 친구와 싸우면서 번호를 지웠더라도 다시 친구삭제 복구를 위해서 친구이름 또는 친구 전화번호를 검색하여 연락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톡 친구삭제 복구

 

또는 카카오톡에 가입할때 사용하는 개인들의 ID가 있는데요, ID 추가를 통해 카톡 친구삭제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경우 번호를 몰라도 상관 없습니다.

 

카톡 친구삭제 복구

 

단순히 삭제한 것이 아니라 친구를 차단했거나 숨김처리 했을수도 있으므로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친구 관리라는 메뉴에서 삭제한 친구를 찾아볼수도 있겠어요.

 

카톡 친구삭제 복구

 

 

숨김친구 관리로 들어가면 숨친 친구들이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삭제했다고 생각한 친구가 보인다면 관리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카톡 친구삭제 복구

 

숨김친구 관리 메뉴에서 친구목록으로 복귀를 선택하면, 카톡 친구삭제 복구가 완료되는 것이죠.

 

카톡 친구삭제 복구

 

숨김이 아니라 차단을 한 경우일수도 있으므로 숨김친구에서 찾지 못했다면 차단친구 관리에서도 확인해보세요.

 

카톡 친구삭제 복구

 

해당친구가 보인다면 관리 버튼을 선택해서 옵션을 지정해줍니다. 그대로 차단을 할 것이라면 차단 옵션 중 선택하시고, 친구로 복귀하고자 한다면 차단 해제를 선택해서 확인버튼을 선택해주면 친구삭제가 복구됩니다.

 

카톡 친구삭제 복구

 

만약 번호를 지운상태라면, 친구측에서 나를 저장한 상태로 두었다면 추천친구에 뜨기 때문에 거기서 친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카톡에서 친구를 삭제한다고 해서 사라지는것이 아니라, 친구 삭제에 대한 방법이 목록에서 친구를 숨기거나 차단할수도 있고, 번호를 지울수도 있으므로 어떤 액션을 취했는지에 따라 방법이 달라진다고 볼 수 있죠.

 

 

카톡 친구삭제 복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역시 실수로 친구를 차단했거나 숨긴친구를 이번에 확인하면서 다시 복구했습니다.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경로가 다양한 편이라 헷갈릴 수 있어요. 천천히 찾아보시고 카톡 친구삭제 복구 꼭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