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비 미지급 신고 방법에 대해 정리 했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들여서 알바를 했는데 급여를 주지 않거나 늦게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약속한 기간을 안채웠더라도 일한 만큼의 알바비는 받을 수가 있구요. 신고 방법은 집근처 고용노동부 관련 기관에 직접 방문 신고 하는 방법이 있구요. 인너텟을 통해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방문, 메뉴에서 민원을 선택한 다음 추가로 뜨는 소메뉴에서 민원신청을 선택해주세요.

 

 

알바비 미지급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서식민원에서 임금체불 신청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신청 자격 및 방법, 구비 서류에 대해서 나옵니다. 임금체불 신청서 옆에 신청을 누르면 해당 파일을 작성하고 미지급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업무 처리기한은 25일 정도 걸린다고 하고 그 외에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회원가입해서 신고하면 좋으나 귀찮다면 비회원으로 민원신청 하여도 무방합니다.

 

 

임금체불 진정서 양식을 하나씩 채워 가면 되는데요.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정확한 정보 기입과 거짓이 없는 내용을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회사 주소를 몰라도 네이버에 주소 검색을 해보면 나오고, 직원들 명함을 확인해 보면 되구요. 입사일, 퇴사일, 체불입금총액은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약서가 있다면 아래에 파일 첨부를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관할관서 찾기를 통해 주소지 주변의 관서를 입력하고, 본인에게 유리하거나 입증할 자료가 있으면 파일 첨부를 통해 좀 더 정확한 업무처리에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근로계약서나 급여 통장 내역등을 첨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