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KTX 참 많이 타시죠? 저도 출장을 다니거나 여행갈때 이동수단으로 KTX를 제일 우선순위로 꼽는데요, 빠르고 편리해서 애용한답니다. 이왕 비싼돈 내고 타는 열차인만큼 KTX 좋은좌석이 어디일까 생각해 보신적 있으세요? 저도 여러번 타보면서 조금씩 노하우를 알아가고 있는데, 찾아보니 많은 팁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주제가 바로 KTX 좋은자리 랍니다. 좋은자리가 어디인지 사람마다 당연히 다르겠지만, 보편적인 시선으로 노하우를 전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좋은자리

 

일반적으로 KTX 예약은 '레츠코레일' 이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수 있어요. 또는 코레일톡이라는 어플을 통해서도 같은 방법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서울에서 부산가는 KTX 열차시간표를 확인해봤는데요. 바로 예약을 하면 좌석이 자동지정되지만, 예매버튼 아래 좌석선택을 클릭하여 원하는 좌석을 직접 지정하시는 것이 좋겠죠?

 

KTX 좋은자리

 

제가 KTX 예약을 할때마다 느끼는 점은 보통 이렇게 좌석정보가 나타날때 차량 끝번호로 시작을 많이하더라구요. 이번 케이스처럼 16호차로 지정을 하게 되면 KTX를 탈 때 끝차량까지 이동해야 해서 상당히 불편합니다. 저는 주로 중간차량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예약할때 호차선택 잘해주시면 좋구요~

 

 

순방향과 역방향이 있는 일반KTX의 경우 순방향으로 타시는게 좋겠죠? 간혹 역방향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순방향보다 역방향을 선택하면 비인기석이라 같이 앉을 확률이 조금은 멀어진다고 하더라구요.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일반적으로 순방향을 선호하기 때문에 방향선택을 잘해주세요!

 

KTX 좋은자리

 

이렇게 KTX산천행은 모두 순방향이기 때문에 방향선택을 하지 않아도 되구요. KTX 산천은 비교적 좌석간격이 넓은 편이라 더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KTX 좋은자리

 

과거 KTX의 경우 콘센트가 없어서 핸드폰 충전 등을 할수 없었는데 최근엔 콘센트가 창과 창사이에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사실 창가석이 인기가 많은편인데 창가석이 아니라서 실망할 수 있겠지만 콘센트를 이용할 수 있으니 장단점이 있겠죠?!

 

KTX 좋은자리

 

그리고 KTX를 타면 가림막이 있음에도 햇빛때문에 불편할때가 있어요. 오전엔 A좌석쪽이, 오후엔 D좌석쪽이 햇빛이 덜들어오는 자리라고 하니 창가석으로 앉으실때 고려해보세요.

 

또다른 KTX 좋은자리 팁으로는 KTX 5호차는 과거 특실을 개조한 일반실이라 선호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있어요. 5호차예약은 당일예약만 가능하므로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KTX 좋은자리

 

KTX 좋은자리에 대해 안내해 드렸는데요. 기본적으로 차량선택은 KTX 산천이 더 넓으니 시간대가 맞다면 산천으로 선택! 방향은 순방향이 일반적으로는 더 선호하는 자리라는 점 확인해주시구요. KTX 산천의 경우 좌석 아래쪽에 콘센트가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산천이 좋겠어요. 하지만 요즘엔 SRT가 새로 나와 더 훌륭하다고 하니까요! 조만간 저도 SRT 타보고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