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고 부모님들 표도 끊어 드리는데 아직까지는 지연된 경험은 없어요.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시간 약속을 가장 잘 지키는 여행 방법이 ktx가 아닐까 싶은데요. 주변에서는 가끔 지연된 경험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ktx 지연 보상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열차마다 지연 보상에 해당하는 지연 시간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우리가 궁금한 ktx는 20분 부터 지연 보상에 들어 갑니다. 일반열차나, 무궁화호, 새마을호 등은 40분 이상 부터 지연 보상에 해당하구요.

 

 

ktx 지연 보상방법은 3가지 인데요. 마일리지 적립보다는 현금으로 수령하는게 당연히 이득이라 크게 보면 현금 보상과 할인증 보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할인증은 현금 보다 조금더 큰 금액을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선택에 고려해볼만 한것 같아요.

 

 

 

ktx 열차 지연 보상 금액을 보면 왜 할인증도 괜찮다고 말씀 드렸는지 이해 가실거에요. 같은 20분 이상 ~ 40분 미만 지연에 현금은 열차 금액에 12.5%를 받을 수 있고, 할인증은 25% 할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열차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할인증을, 언제 탈지 기약 없다면 현금이 낫지 않을까요?

 

 

할인증은 위 그림처럼 표를 예매 할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열차를 고르시고 나서

 

 

운임 결제전 운임 추가 할인선택에서 지연할인을 고르면 할인을 받을 수 가 있습니다. 보상금액이 많건 적건간에 안전하고 정확한 여행을 하는게 먼저겠죠. 시간이 젤 중요한거자나요. 다만 열차가 지연 됐을때 ktx 지연 보상을 잘 알고 선택한다면 조금이라도 이득을 받을 수 있을것 같아요.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