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유 휘발유 차이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차량을 구입할 때 여러가지 조건을 확인하지만 구입하는 차가 경유차인지, 휘발유차인지도 체크를 하게 되지요. 아무래도 경유와 휘발유의 차이에 따라 생각해야 할 부분이 많아지기 때문인데요. 경유 휘발유 차이를 구분한다면 어떤 기름을 넣는 차를 구매할 지 선택하기 훨씬 쉽다고 생각합니다. 

 

 

 

경유는 디젤, 휘발유를 가솔린이라 하지요. 경유는 압축한 공기에 연료를 분사하여 자체적으로 폭발하는 자연발화방식인 반면 휘발유는 불꽃을 이용해 인공적으로 폭발을 시키는 불꽃점화방식입니다. 이런 발화방식의 차이로 경유가 휘발유보다 에너지가 높고, 연비도 좋다 라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경유가 연비가 좋기 때문에 장거리를 이용하는 버스, 택시 등이 경유차량을 이용하는데요, 대신 에너지를 많이 만들어내는 경유차량은 소음과 진동이 크기 때문에 승차감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대기오염의 주범으로 환경개선부담금을 부과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하지만 좋은 측면은 연비가 좋고, 경유 가격이 휘발유보다 저렴하여 가격적인 측면에서는저렴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휘발유는 경유에 비해 연비가 떨어지고 기름값도 비싼 편이지만, 승차감이 좋은 편이죠. 경유처럼 자체적으로 폭발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너무 많은 운전을 하지 않는다면 승차감 좋은 휘발유 차량을 타서 피로감을 덜하게 하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즉 목적에 따라 경유 휘발유 차이를 두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즉 좋은 연비에 장거리를 많이 뛰고 승차감은 별로이더라도 연료값이 저렴한 경유차가 좋은지, 연비가 낮고 단거리로 다니며 연료값이 비싸지만 좋은 승차감을 유지할 수 있는 휘발유차가 좋은지 말이지요^^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