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얼굴에 주름이 생긴다고 생각은 했었지만, 막상 팔자주름이 보이기 시작하면 나이가 더 들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나이가 들어서 팔자주름이 생긴 건지, 팔자주름이 생겨서 나이가 들어 보이는지 헷갈리지만 이대로 방치할 수 없으니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과 관리 포인트를 짚어보려고 합니다.

 

팔자주름이란 입가의 양옆에 한자로 숫자 8의 형상으로 생긴 주름을 말합니다. 코부터 양쪽 입꼬리까지 이어진 주름이라 미소 주름이라 불리긴 하지만 주름으로 계속 남아있다거나 더 심해지는 것은 싫죠. 보통 20대 후반부터 주름이 생기기 시작해서 관리하지 않으면 팔자주름은 점점 깊어집니다.

 

 

보통 필러, 리프팅 등 시술을 하는 경우도 많지만, 오늘은 이러한 방법이 부담스러운 경우 할 수 있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을 설명해보려고 해요. 우선 팔자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콜라겐이나 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면서 주름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에 맞추어 대처해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이자 중요한 방법은 바로 보습제 사용인데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주름을 줄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이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하면 손상된 피부를 복구시키고 팽팽하게 만들어준다고 하고요. 주름 부분에 아이크림같이 주름에 특화된 크림을 주기적으로 발라 주름으로 패인 부분에 충분한 보습을 해주세요.

 

또한 주름 패치를 팔자주름 부위에 붙여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한편 기초화장을 할 때 아래에서 위로 끌어올리듯 바르는 것도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으로 굉장히 좋은 습관이라고 해요. 귀찮다고 쭉쭉 밀지 말고 톡톡 두드려서 잘 흡수되도록 발라주세요.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은 사실 주름이 생기지 않게끔 보호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입니다. 햇빛에 많이 노출되면 진피의 콜라겐 섬유나 탄력섬유의 변성이 초래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결국 노화가 발생하여 주름이 생깁니다. 따라서 햇빛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선크림 사용과 모자 착용은 주름 예방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은 아니지만, 크림을 발라서 감추는 것도 필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프라이머 소량을 팔자주름 부위에 발라주면 주름이 있는 부분을 화장으로 메꾸어주기 때문에 감출 수는 있어요. 물론 완벽히 감추지는 못하겠지만 팔자주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괜찮은 방법 중 하나가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많은 분이 필러나 보톡스, 실리프팅 등 성형외과적으로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의 효과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특히 필러시술이 팔자주름 개선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 팔자주름 위치 자체가 얼굴에서 많이 사용하는 근육인 만큼 필러 시술의 효과가 오래가지는 않는다고 해요. 게다가 수시로 움직이는 근육 탓에 필러가 이동하거나 흡수될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필러의 지속기간이 6~9개월 정도로 한정되어 있고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선택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다만 팔자주름이 심각하여 시술을 꼭 해야 하는 경우 필러로 인한 극적인 효과를 기대해서는 안 될 것 같아요. 필러를 하더라도 주기적인 피부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피부관리를 한사람과 하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나이가 들면서 크게 차이가 납니다. 당장 피부 개선의 효과가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노력을 게을리하지 말고 꾸준한 보습과 자외선 차단, 건강 관리를 해나가는 것이 궁극적인 동안 피부를 유지할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