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지니 블루투스 연결

 

 

티비를 시청하기 위해서 다양한 케이블에 연결해서 이용하겠지만 그 중에 kt 기가지니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만 구입해서 사용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티비를 보기 위해서 이용하는 분들중에서 많은 분들이 블루투스 스피커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더라구요.

 

 

사실 저는 오래전부터 티비를 보기 위한 용도보다 스피커를 위해서 좀 더 자주 사용했었는데요. 꼭 음악을 들을때뿐만 아니라 핸드폰으로 유튜브를 보더라도 블루투스 스피커에 연결해서 소리를 듣습니다. 아무래도 핸드폰 스피커는 소리에서 한계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감상하면 좀 더 재밌게 영상을 볼 수 있더라구요.

 

 

기가지니 블루투스 연결은 정말 간단합니다. 기존에 스피커에 연결해본 분들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해주어야 해요. 파란색으로 들어와 있어야 활성화가 된 것입니다.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 연결을 켰으면 평소에 기가지니를 부를때 처럼 한번 호출하고 대답이 나오면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해줘"라고 말을 하면 됩니다. 기가지니는 음성으로만 연결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럼 기가지니가 뭐라고 대답을 한마디 하고 내 폰에서 연결 가능한 디바이스에 기가지니가 뜨게 됩니다. 그럼 바로 기가지니를 선택하면 연결이 되는데요. 기가지니 블루트스 연결이 되면 다시한번 음성으로 연결이 되었다고 안내가 나옵니다.

 

 

이렇게 하면 편하게 음악을 스피커로 감상할 수 있고 핸드폰으로 보는 영상 소리도 전부 기가지니 스피커를 통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이 기능을 모르고 처음 사용해볼 수 있는데 한번 알아두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결된 기가지니 블루투스에서 해제할때는 핸드폰에서 블루투스를 한번 더 눌러서 회색으로 비활성화 해주세요. 기가지니가 연결이 끊어졌다는 안내가 나오니깐 한번 더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재미난 기능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만약 kt와 관련된 영상 어플을 이용하는 분들은 블루투스 연결이 아닌 핸드폰 연결을 하셔야 되요. 이때도 방법이 정말 간단한데 어플에서 연결하는 버튼이 있어서 선택하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활용성을 높이면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겠죠. 그럼 큰 차이는 없지만 조금이라도 좋은 음질에서 음악을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