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한해 잘 보내고 계신가요? 황금돼지띠의 해라서 더욱 의미있는 한해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새해를 시작했던 것 같은데 시간이 참 빠른것 같습니다.

 

 

황금돼지띠도 피해갈 수 없는 2019년 삼재띠 삼재를 아시나요? 삼재란 3년동안 악재가 지속되는것 말하는데, 9년주기로 돌아옵니다. 2019년 삼재띠는 뱀띠, 소띠, 닭띠가 해당된다고 하네요.

 

 

2019년 삼재띠 삼재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12간지를 이해하는게 좋은데요, 띠 순서를 아시나요? 쥐 - 소 - 호랑이 - 토끼 - 용 - 뱀 - 말 - 양 - 원숭이 - 닭 - 개 - 돼지 순인데, 순서를 알면 삼재띠를 예측하는 것이 더 쉽습니다.

 

 

예를들면 2019년 삼재띠 삼재는 소, 뱀, 닭띠 인데요, 순서에 따르면 띠간 간격이 4개씩 차이가 납니다. 이렇게 계산하면 3년뒤인 2022년 삼재띠는 쥐띠, 용띠, 원숭이띠가 됩니다. 즉 2020년 삼재띠도 눌삼재로 소띠, 뱀띠, 닭띠가 여전히 삼재띠가 되지요..

 

 

 

2018년 삼재띠 삼재는 호랑이띠, 말띠, 개띠였는데, 이 3개의 띠는 날삼재로 2019년부터 삼재를 벗어났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호랑이띠, 남편은 소띠인데 저의 삼재가 끝나자마자 남편의 삼재가 시작되었습니다.

 

 

삼재는 삼재가 들어오는 첫해를 들어온다고 들삼재, 두번째 해는 눌러있는 눌삼재, 세번째 해는 나가는 삼재로 날삼재라고 합니다. 또 다른 뜻으로 교통사고, 상해 등을 조심해야 하는 도병재, 질병을 조심해야 하는 역려재, 마지막으로 금전적일 부분을 조심해야 하는 기근재를 삼재라고도 하네요.

 

 

사실 삼재라고 무조건 나쁘게 해석할 필요는 없습니다. 누군가에게는 복이 들어오는 복삼재, 평범하게 지나가는 평삼재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2019년 삼재띠 삼재 중 조금 더 조심해야 하는 경우는 바로 아홉수와 삼재가 함께 들어오는 경우인데요, 아홉수란 나이 끝에 9살로 끝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그래서 1941년 뱀띠, 1961년 소띠, 1981년 닭띠, 2001년 뱀띠가 삼재이면서 아홉수에 해당됩니다.

 

 

스스로 조심해서 나쁠것 없다는 생각으로 삼재띠에 해당된다면 매사에 조금만 더 신경쓰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변에서도 삼재를 크게 신경쓰는 지인들은 없다만, 부모님 연배 되시는 분들은 삼재 조심하라고 말씀 많이 하시더라구요. 혹시 작은 사고라도 나면 액땜했다고 생각하고 늘 긍정적인 마음 가지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