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환전팁 서울역 환전센터 후기
몇년전부터 우리나라에서 대만여행 가시는 분들이 참 많은것 같아요. 먹방 여행이 꾸준히 인기를 얻는 가운데 거리가 가깝고 음식도 맛있는 대만은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여행코스로 입소문이 났는데요.
대만여행을 간다면 환전도 해야 할텐데, 저는 바쁜 와중에도 어디서 환전을 하면 좋을지 많이 찾아봤었어요. 제가 알아보고 경험했던 대만 환전팁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보통 주거래은행에서 우대를 받고 환전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환전 금액이 클때 여행자보험 서비스를 받기도 했었구요. 환전을 하면서 추가로 여행자보험을 제공하는 환전 서비스가 있다면 보험까지 준비를 안해도 되므로 여행준비가 조금은 간단해질 수 있겠죠. 참고로 저는 이탈리아 신혼여행 갈때 주거래은행에서 환전하고 여행자보험을 서비스를 받았었습니다.
대만 환전팁으로 많이 거론되는 장소는 명동 사설환전소에요. 사설환전소도 여럿이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서 싸게 환전하는 분들도 본적이 있는데 고수의 영역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실제로 여행갈때 준비했던 대만 환전팁은 바로 서울역 환전센터 이용인데요, 서울역 환전센터는 은행 중 우대율이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어요. 우리은행과 국민은행 중 원하는 은행에서 환전하시면 되고 우리은행은 지상 2층, 국민은행은 지하 2층에 있어요.
저는 서울역 환전센터 우리은행에서 대만달러를 환전했어요. 권종별로 최대 10장이기 때문에 작은 단위 달러를 많이 환전할 수는 없었지만, 그래도 권종을 잘 계산해서 금액을 환전했어요.
저는 3박 4일여행으로 2명이 사용하는 금액으로 50만원을 환전 신청했는데, 딱 적당한 금액이었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 환전한 돈으로만 사용했고, 카드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는데요, 사람마다 소비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제가 환전한 금액은 참고하세요.
권종에 따라 색상과 사이즈가 다르니 잘 구분해서 사용하시면 될것 같아요. 서울역 환전센터는 연중무휴 운영하는데요. 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이므로 저는 퇴근하고 가서 여유있게 환전했었어요.
대만 환전팁으로 제가 경험했던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봤는데 참고하셔서 여행하실 때 즐거운 추억 많이 쌓고오세요. 대만은 물가도 저렴한 편이고, 맛있는 음식도 많아서 정말 행복했던 여행중 하나였어요. 알뜰한 환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