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의 사이즈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정밀한 작업을 원하면 포토샵을 열고 좌우 사이즈 뿐만 아니라 용량 조절, 최적화 하는 방법이 있겠죠. 그 외에도 알집이니 다른 이미지 프로그램 등등등... 그런데 이력서 사진을 급하게 변경해야 할때가 많자나요. 특히 본인 PC가 아닌 외부에서 이력서 등록 마감 시간에 쫒겨서 작업할때 사진 이미지 사이즈 변경 하려다 실패한 경험도 있으실거에요. 이 방법은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고, 취업을 앞둔 사람이라면 많이들 이용할 사람인이라는 취업 관련 도메인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장점은 회원가입도 필요 없고 시간도 1분이면 끝낼 수 있다는 거죠.

 

 

 

 

사람인 홈페이지 다들 아시죠? 뭐 혹시 몰라도 상관 없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주세요. 그리고 클릭해서 접속해주시면 50%는 끝난거 같습니다.

 

 

붉은색 네무 상자가 보이시나요? 바로 저기로 들어가서 이력서 사진만 올려주면 되요. 이제 90% 끝났네요. ㅎ

 

 

 

여기에서는 파일 추가 기능을 통해서 사진을 올려주고,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사진 비율을 설정해준다음 사진 저장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이렇게 간단한데 그동안은 비율 줄이는데 쓴 시간이...ㄷㄷ 다만 사진 파일은 JPG, GIF 로만 올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결과물이 나오고 끝났네요. 이력서를 넣다보면 한두군데도 아닌데 다들 요구하는 사이즈가 다를까요? 이런거 통일하는거 어려울거 같지도 않아 보이는데. 매번 사진 사이즈 조절하는데 귀찮음을 느꼈는데 이 방법으로 하니깐 이력서 쓰기 편해져서 좋네요.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