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사람들마다 주택청약 가입시기가 다르고 저는 대학생때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에 가입이후 15년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서 청약을 신청했고 운좋게 당첨이 됐었는데요. 운도 좋았지만 빠르게 가입했던 점이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현재는 분양된 아파트가 준공되기를 바라고 있는데요. 오늘 주제는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입니다.

 

 

분양을 받기 전에는 임장도 가보고 공부를 많이 하면 좋은데요. 다만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은 어렵지 않아서 따로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같이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됐을때는 분양의 경쟁률이 더 올라갈텐데요.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가 된다면 조금 더 많은 기회가 열리게 됩니다.

 

 

2013년 정도까지만 해도 집사면 바보라는 소리가 나왔었는데요. 요즘에는 1주택이 없으면 인플레이션을 감안했을때 집을 마련하기가 점점 힘이드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을 보유하고 일정한 조건이 되면 분양 신청 자격이 발생하는데요. 요즘은 간혹 100:1이 넘는 분양도 나오고 있습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은 정말 간단한 편입니다. 부동산 규제직역과 일반지역 여부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있긴 하지만 단순하게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을 만드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부동산 규제지역의 경우 청약 통장 개설 이후 2년이 경과해야만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중 기본적인 요건을 채우게 됩니다.

 

 

반면 일반지역의 경우 비수도권은 통장개설 6개월 이후 수도권은 1년 이상이 되면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하게 됩니다. 여기에 납입횟수라는 조건도 추가로 만족을 해야 하는데요.

 

 

규제지역의 경우 24회 이상 납입을 해야 하며 일반지역은 수도권 12회 비수도권은 6회 이상 납입을 해야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이 되는 것입니다. 즉 가입기간만큼 빠지지 않고 매월 납입을 해야만 한다는 것이죠. 물론 최소 가입과 납입횟수가 넘어가면 그 이후부터는 본인이 판단해서 납부를 하면 됩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은 납입금액도 미리 확인해 두는게 좋습니다. 아파트 분양공고일 기준으로 최소 납입금액이 주택청약 종합저축 통장에 들어있어야 합니다. 횟수가 가입기간을 지킨분들도 금액이 부족하며 자격이 안되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은 분양 공고일 기준으로 완성되어야 합니다. 여기에 마지막으로 거주하는 지역과 무주택 조건이 결합해서 최종적인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가 되는 것입니다. 분양시기에 따라서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이 조금 더 까다로워지거나 무주택 요건이 완화 되기도 합니다.

 

 

청약 경쟁이 가열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주택청약 1순위 조건은 해당 지역에 현재 거주하고 있는 사람에게만 부여되는게 기본이지만 경쟁이 없는 경우에는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을 인근지역 또는 타지역까지 확대하기도 합니다. 결국 분양 공고문을 꼼꼼하게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지금과 다르게 청약 열기가 식어서 미분양이 쌓이게 되면 주택청약 종합저축이 없어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도 합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은 분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기회를 얻기 위해서 일정기간 납입을 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월 납입금액은 최소 2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입니다. 무주택 세대주 기준은 본인이 세대주여야 함은 물론 본인 명의로 된 주택이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함께 거주하는 세대원들까지 주택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야 무주택 세대주가 됩니다.

 

 

무주택기간은 만 30세가 되는날부터 기산을 하지만 만 30세가 되기 전에 결혼을 하는 경우에는 혼인신고일부터 무주택세대주로 계산하면 됩니다.

 

 

아파트 분양공고문을 확인해 보면 무주택 세대주와 당해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에게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을 부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모의로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청약가점 계산기는 본인의 청약 점수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청약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아파트 투유 홈페이지를 이용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자신의 청약점수를 미리 알고 있는게 매우 중요한데요. 그 이유는 청약 점수가 낮은 분들이라면 분양 아파트에 다양하게 신청을 해서 기회를 잡는게 좋겠지만 청약 점수가 높은 분들은 당첨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 좋은 아파트에 신청을 하는게 좋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분양은 가점제와 추첨제로 구성이 됩니다. 청약을 신청하면 자동으로 가점제에 의해서 분류가 되고 뽑히지 않은 분들은 자동으로 추첨으로 넘어갑니다. 즉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가 되면 이후부터는 가점과 추첨을 하게 됩니다.

 

 

청약점수의 경우 무주택, 부양가족, 주택청약 종합저축 가입기간으로 점수가 구성되는데 각각의 만점은 32점, 35점, 17점입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이 된다면 이후부터는 경쟁률에 따라서 가점과 추첨으로 희비가 갈리게 됩니다. 본인이 점수가 낮고 청약시장이 경쟁이 높다면 가급적 다양하게 신청을 해서 좋은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결국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가 되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점수를 높이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기 때문에 관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