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개최로 서울과 강원도간에 KTX 노선이 생기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요. 강원도는 상대적으로 교통이 불편했던게 사실인데요, 서울에서 강릉까지 2시간 안쪽으로 갈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해졌어요.

 

 

예전에 정동진 해돋이 가려고 밤기차타고 내려갔던게 생각나는데요, 이젠 청량리에서 첫차를 타고 가면 해돋이도 볼 수 있답니다. KTX 서울 강릉간 노선도를 확인해보시고 시간, 가격 등 참고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강릉선 하행은 서울 청량리 상봉 양평 만종 횡성 둔내 평창 진부 강릉으로 이어지는 코스인데요, 서울역에서 출발하기도 하지만 청량리역에서 출발하는 KTX 강릉선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어요. 청량리와 강릉은 시작과 끝은 무조건 포함되고, 나머지 역들은 시간표에 따라서 들리거나 패스하는 경우가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강릉이 아니더라도 양평, 횡성, 평창 등 강원도 지역 중 많이 가는 곳들, 특히나 횡성이나 평창의 경우 겨울철 스키의 본고장이기도 하지요. 아마 올해 스키장 가시는 분들 중 KTX 강릉선 이용하시는 분들 많을것 같습니다.

 

청량리역 기준으로 첫차는 5시 32분에 출발하구요, 막차는 10시 22분에 출발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반대로 강릉에서 서울로 향하는 첫차는 5시 30분이구요, 막차는 10시 30분입니다. 거의 30분에서 1시간 단위로 KTX 강릉선이 있기 때문에 시간대가 다양한 편이네요. 

 

 

비고란을 보시면 토요일 혹은 금토일에만 운영하는 KTX 노선도 있으니 확인 후 일정 잡으시길 바랍니다.

 

 

이번에는 KTX 강릉선 요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과 도착에 맞춰 각 구간별 운임을 정리해봤어요. 기본과 특실요금이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제일 먼 거리인 서울에서 강릉간 운임을 살펴보면 기본운임은 27,600원이구요, 특실운임은 38,600원이네요.

 

KTX 노선도 강릉선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자가로 운전하면 기름값에 톨비에 예산이 많이 소요되는데요, 운전하지 말고 편하게 KTX로 강릉까지 다녀오시면 좋을것 같아요. 참고로 KTX 강릉선은 모든 KTX 열차가 산천행이라 좌석 간 간격이 넓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편안한 여행 되시길 바라며 추억 쌓고 오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베키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