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진 만큼 스키장의 열기는 더 뜨거워지는것 같습니다.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도 꼭한번 가보고 싶은 스키장 중 하나인데요, 하이원리조트에 가기 위해서 자가로 갈수도 있겠지만 셔틀버스 이용해서 가시는 분들을 위해 하이원셔틀버스 정보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하이원리조트에서는 겨울시즌 스키버스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지역별로 17/18 하이원 겨울시즌 스키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네요. 스키버스는 지역별로 운영하는 여행사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 지역에서 운영하는 업체의 홈페이지에서 직접예약하셔야 하며, 문의사항 조차도 각 여행사로 문의하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하이원리조트의 셔틀버스는 전국을 대상으로 정말 활발하게 운영되는걸 알 수 있는데요, 서울, 경기,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은 물론 경상도, 충청도, 전라도를 아우르는 광범위한 셔틀노선을 자랑하고 있어 전국각지에서 하이원리조트를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답니다.

 

 

셔틀버스는 성수기 운행으로는 17년 12월 23일부터 2월 4일까지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지역별로 노선이 구체적으로 나와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셔틀을 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서울/경기에서 정선하이원으로 출발하는 버스는 사당선, 신촌선, 명동선, 노원선, 신림선, 목동선, 광진, 시내노선, 반포, 테헤란, 여의, 독산, 종각, 청량리, 분당 등으로 셔틀이 운영되고 있네요. 새벽, 오전, 오후 등 다양한 지역 그리고 출발시간을 확인하시어 출발하시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귀가행버스는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사당선, 신촌선, 삼성선, 신림선, 분당선이 있구요 시간 역시 1시 또는 5시로 원하는 시간에 맞춰서 탑승하시면 되겠지요? 서울/경기만 보여드렸지만 다른 셔틀버스 노선도 이렇게 구체적으로 노선, 도착장소, 시간등이 공지되어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예약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하이원셔틀버스를 탑승하기 위해 예약하려고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았습니다. KD교통시즌권자의 경우 무료로 탑승이 가능하지만 일반인(비회원)의 경우 스키버스를 예약하셔서 모바일 티켓으로 수신하고 티켓제시하여 버스에 탑승하면 됩니다.

 

 

비회원이 예약한 경우 대인기준으로 편도 18,000원 인데요. 왕복으로 결제하게 되면 32,000원으로 가격이 저렴해지네요. 현장결제를 하게 되면 편도만 이용이 가능하며 대인이 20,000원이기 때문에 이왕이면 예약을 하신 후 이용하시는게 더 저렴하게 셔틀버스를 탈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정선 하이원리조트의 경우 강원랜드와 인접하여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셔틀버스로 편하게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얼마전 스키장을 다녀왔는데 날씨가 추우면 스키타는 것도 참 힘들죠. 이번주 한파가 굉장하다고 하던데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면서, 좋은 정보 되셨길 바랍니다.

 

Posted by 베키오
,